기사보기▶

발머스 강남점 윤영준 원장, 탈모환자의 궁금증 풀어줄 ‘인체 대사와 탈모’ 출간

18.01.24 스포츠서울.jpg

발머스한의원 강남점 윤영준 원장이 탈모환자의 궁금증을 풀어줄 ‘인체 대사와 탈모’를 출간했다. 

저자 윤 원장은 10여 년 간 탈모를 치료하며 얻은 수많은 임상사례와 연구결과 등을 바탕으로 탈모를 유발하는 주원인이 인체 대사의 문제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대사란 생물체 내에서 이루어지는 물질의 분해와 합성작용을 일컫는 말로, 인체 대사는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일어나는 모든 인체 활동을 말한다.

윤 원장은 “대사의 관점에서 탈모 현상은 인체 대사의 이상이라고 볼 수 있다”면서, “인체 대사의 이상이 두피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때 탈모가 유발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열’ 때문이다”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인에게 나타나는 탈모는 대사이상과 관련이 높아 이를 대사성 탈모라 부른다. 그렇다면 대사성 탈모의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어야 할까? 

대부분의 사람이 탈모를 두피의 문제로 인식하여 두피관리나 치료만 받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사성 탈모는 인체 대사의 결과물로 나타난 결과이기에 인체의 대사 상태를 바로잡는 치료가 필요하다.

윤영준 원장은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탈모를 불치병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대다수였지만, 오랜 시간 탈모를 치료하며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탈모의 원인은 인체 대사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면서, “이 책을 시작으로 인체 대사에 대한 연구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체 대사와 탈모’는 인체 대사와 탈모의 연관성, 비수술 탈모치료법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한의학적 비수술 탈모치료를 통해 탈모환자가 스스로 건강한 삶을 유지하여 탈모를 예방, 관리할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