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안내
치료전후사진
탈모치료후기
예약상담
1661-8501
▲ TOP

M자 탈모 의심됩니다

ㅈ*ㄱ 2019-10-04 321

수고하십니다~ 26세 남자입니다.

M자 탈모가 의심되어서 상담 좀 받고 싶은데요.


더위가 슬슬 걷히는데도 저는 실내에 있을 때 남들보다 더위를 많이 타는 것 같아요.

심지어 남들은 덥지 않은데 저 혼자 더워서 땀 흘릴 때도 있구요.

머리에 열이 많으면 탈모 진행도 빠르다던데 확실히 더움을 느낄 때 머리쪽부터 느껴집니다.

앞머리를 걷어보면 헤어라인이 일자가 아니고 양끝이 약간 올라가 있습니다.

그래도 머리가 완전히 빈 건 아니고 얇고 막 난 듯한 머리카락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감을 때 머리에 손을 댔다가 손을 보면 머리카락이 손가락에 2~5개 정도 걸려있습니다.

침대에도 자고 일어나면 5~6가닥 정도 있구요. 화장실 수채구멍에도 머리카락이 빨리 쌓이는 편입니다.

평소에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스타일인데 예전 사진과 비교해보면 앞머리가 풀이 죽어있는 것 같고 머리가 조금 비어서 이마가 조금씩 보이려고 합니다.


이 정도면 M자 탈모 초기증상일까요? 

아직 모공이 살아있으면 다시 날수도 있다는데 지금부터라도 치료를 받으면 다시 날까요? ㅠㅠ

제가 아직 학생이라서 처음에 진료만 받아보고 싶습니다.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대구점 김연수 원장

안녕하세요, ㅈㅇㄱ님 

발머스한의원 대구점 김연수 원장입니다.


M자 탈모 진행중인지 궁금하시고, 또 발모가 가능할지 걱정되셔서 문의남겨주셨네요.


그 정도 탈모량이면 급격하게 탈모량 자체가 늘어서 탈모가 진행중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느끼시기에 전보다 볼륨감이 떨어졌다거나 이마가 더 보이기 시작하신다면 


절대적인 탈모량이 많지 않더라도 머리카락이 새로 발모될 때 얇게 난다거나, 아니면 전보다 나는 갯수가 적어지는 등 조금씩 탈모가 진행중인 것일 수 있습니다. 


특히 소모적인 생활습관(불규칙한 수면 시각, 불규칙한 식습관,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 등이 지속되면


상체 쪽으로 열이 더 많이 쏠리게 되고, 이는 새로 발모되는 머리카락이 얇게 올라오거나 혹은 적게 올라오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탈모 진행정도가 초기라면 더 진행되는 걸 막고 다시 발모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지만, 


이마 라인이 밀리기 시작하면 안으로 계속 들어가기 때문에 라인을 다시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M자 탈모가 고민되신다면 일찍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현재 글만으로는 ㅈㅇㄱ님이 어느정도 탈모가 진행중인지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려우니


내원하시면 사진촬영 및 진료를 통해 탈모 진행 여부와 진행 정도, 치료 기간 및 비용 등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초진 비용은 3만원이며 좌측 상단에 있는 전화번호로 예약주시면 기다림없이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