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안내
치료전후사진
탈모치료후기
예약상담
1661-8501
▲ TOP

머리카락빠짐(18살)

스* 2019-11-02 236

제가 머리카락이 9월 17일부터 지금까지 머리카락이 전체적으로 80가닥에서 90가닥사이로 빠집니다(진짜 앏은머리카락도 5~6가닥빠져요) 9월 말쯤에 지루성두피염이라는 진단만 받고 약복용하니까 염증이 완화됬다고 좀 덜빠질꺼라는데 아직도 그대로네요ㅠㅠ 그래서 의사쌤한테 탈모증상을 말했는데 탈모인은 100~150가닥씩 빠진다는 언급만 하시고 자세히 진찰은 안했어요 탈모검사도 3만원주고 다른데서 받아봤는데 염증얘기만하고 탈모 언급은 안했어요 매일 이정도로 머리카락이 빠져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가족중에는 탈모가 없고 친척중에서는 친가쪽에만 할아버지 큰아버지2분이 정수리탈모이고 m자탈모가 없으면 m자탈모가 유전적으로는 안오나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빠지는경우에 끝부분에 흰색깔물질이 묻어나는게 정상인가요??

창원점 최승범

안녕하세요 발머스한의원 최승범원장입니다.

탈모량이 지속적으로 많아서 걱정이 크시겠네요.

80~90가닥 정도면 많은 편에 속하긴 하는데, 환자분들마다 모발개수가 다르다 보니 탈모량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논문이나 책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60~80가닥 정도를 정상으로 봅니다.

탈모량은 본인이 평소 빠지던 양보다 많다고 느끼면 많아진 것이고 탈모가 진행되는 중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트'님은 탈모량이 많아진 걸로 해석이 되니, 점차 탈모가 진행될 가능성이 큽니다.


탈모부위는 유전적인 영향이 있긴 하지만, 몸 상태에 따라서 부위가 달라지는게 더 큽니다.

가족 중에 엠자가 없더라도 본인이 엠자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진 끝 부분은 모근부위 이고, 흰 부분은, 이 모근 주위 내,외모근초라고 하는 모발 주변조직인데, 자연스러운 탈모에선는 거의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성장기에 있는(잘 자라고 있던) 모발이 빠질 때 흰 부분이 많이 보일 가능성이 큽니다.


'스트'님은 현재 두피에 염증도 생기고 탈모량도 늘어 있고, 빠지는 모발도 원래 빠지면 안되는 모발일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가급적 빨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내원 하시는 것을 권유해 드립니다.


이상 발머스창원점 최승범 원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