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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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숱 많아지는 법

머리숱이 많아지려면 건강한 두피와 세포재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1. 매일샴푸하기

[샴푸법]

① 미지근한 물로 두피를 충분히 적신다.

② 샴푸로 두피를 위주로 거품이 충분히 나도록 손가락 지문부위를 이용하여 마사지하듯 문질러 준다.
★ 약용 샴푸인 경우 3분정도 방치 후 시원한 물로 깨끗하게 행궤준다.
★ 일반 샴푸인 경우 방치하는 시간없이 바로 헹궤준다.

③ 시원 바람으로 충분히 말려준다. 젖은 두피는 비듬의 원인이 된다.
머리는 몸에서
가장 열이 많고 피지와 땀이 많은 곳입니다.
더럽고 습한 두피는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머리는 몸에서 가장 열이 많고 피지와 땀이 많은 곳이기 때문에 더러운 물질이 잘 달라붙고 두피 환경이 나빠지기 쉽습니다. 더럽고 습한 두피는 탈모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머리숱을 늘리려면 머리는 매일 깨끗이 감아야 합니다.

땀과 유분이 많거나 헤어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는 저녁에 머리를 감으면 더욱 좋습니다.

매일 머리감기

2. 왁스나 린스는 두피에 닿지 않게

왁스나 스프레이는 끈끈한 성분으로
두피에 이물질을 달라붙기 쉽게하여 두피환경을
악화시킵니다.

왁스나 스프레이, 린스 등은 가급적 두피에 닿지 않도록 사용하도록 합니다

왁스나 스프레이는 기본적으로 끈끈한 성분으로 되어 있어서 두피에 이물질이 달라붙기 쉽고 결과적으로 두피환경을 악화시켜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헤어제품은 가급적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고 평소 헤어제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거품이 충분히 나도록 샴푸를 깨끗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샴푸이미지


현대의 대부분의 탈모는 머리가 뜨거워져 생기는
열성탈모입니다.

3.머리를 뜨겁게 하는 일 피하기

머리가 뜨거워지면
두피에서 피지나 땀의 분비가 많이지고
탈모가 더욱 가속화됩니다.

머리를 뜨겁게 하는것은 대표적으로 스트레스, 술, 고열량 음식, 야식, 수면부족, 운동부족, 지나친 상체 웨이트트레이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음주, 고열량 음식과 동물성 단백질은 되도록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순환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과 등산과 같은 하체강화 운동이 좋습니다. 지나친 상체부위 웨이트트레이닝은 오히려 상체로 혈액이 몰리게 하여 머리를 뜨겁게 하므로 꼭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하체의 비율을 늘려서 상체:하체 1:2 정도로 하면 좋습니다.

우산소 운동하자

4. 하루 8시간 숙면하기

건강한 두피와 세표재생은 수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머리의 열이 떨어지며 세포재생이 원활해집니다

건강한 두피와 세포재생을 위해서는 실제로 수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낮 시간에는 온갖 업무와 스트레스, 식사와 운동 등 상체로 열을 올리고 몸을 쓰는 일이 위주가 됩니다. 밤에는 수면을 통해 체열이 떨어지면서 몸은 세포분열과 낮동안 인체에서 나빠지거나 소모된 부분을 복구하고 리모델링하는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충분히 자야 머리의 열이 떨어지고, 세포재생과 대사가 원활해집니다. 특히 수면은 질도 중요하지만 절대적인 양이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시간은 가급적 7~8시간이 좋으며, 12시 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소운동, 등산하자

5. 십선형, 반신욕, 족욕요법



두피 십선혈 요법

십선혈 요법은 열손가락 끝의 지문부위를 이용하여 두피를 강하게 두드리는 방법입니다

이때는 손톱으로 두피에 상처를 내지 않도록 주의하며 탈모가 된 부위만 두드리는 것이 아니고 뒷머리와 옆머리를 포함한 전체 두피를 골고루 두드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1회 5분, 하루 3회 이상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신욕, 족욕법

반신욕이나 족욕은 몸의 아래를 데워서 몸 전체의 순환을 돕는 방법입니다.

반신욕이나 족욕은 몸의 아래를 데워서 몸 전체의 순환을 돕는 방법이고특히 상열하한의 체열분포를 보이는 탈모 환자들에게 아주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머리가 뜨겁고 배가 찬 경우, 남자들의 경우 낭습이 있거나 여자들의 경우 냉대하나 생리통이 있는 경우에도 아주 좋습니다.

족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