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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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관리

잘못된 생활습관과 체질을 개선하여 탈모를 에방하세요.

  1. 1. 초보 탈모 생활백서
  2. 2. 중급 탈모 생활백서
  3. 3. 숙련자 탈모 생활백서

위 목차를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내용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초보 탈모 생활백서

손춘분한 수면으로 생활리듬을 회복합니다.

초보자 단계에서는 몸의 회복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잠을 잘 자는 방법을 익힙니다.
[건강한 수면을 위한 3가지 원칙]

1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8시간 숙면한다.
잠자기 3시간 전부터는 물외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잘 때는 어둡고 조용하게 해서 잔다

잠만 잘 자도 생활리듬이 좋아지고 호르몬균형이 좋아집니다.
건강에는 운동이 좋고, 기분전환에는 여행이 좋고, 성적을 올리는 데 족집게 과외가 좋듯 탈모치료에는 그 어떤 약이나 샴푸보다 충분한 수면이 가장 좋습니다.

남과 잠의 인체변화

2. 중급 탈모 생활백서

탈모되는 생활습관.

2. 중급 탈모 생활백서
현대의 대부분의 탈모는 머리가 뜨거워져 생기는
열성탈모입니다.

3. 숙련자 탈모 생활백서

보다 적극적인 건강법을 실천합니다.

반신욕을 합니다. 중심 체온이 올라갑니다.

반신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고 인체의 수승화강(水升火絳)이 좋아집니다.
꾸준히 시행하다 중심체온이 올라가고 배가 따뜻해지고 반대로 머리는 시원해져 탈모치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땀이 약간 나는정도 까지 하는 것이 좋으며 주 3~4회 꾸준히 해야 도움이 됩니다. 반신욕 외에 족탕, 좌훈도 이와 비슷한 효과가 있습니다. 반신욕을 하기가 번거롭거나 체력이 약한 경우에는 족탕을 자주 하도록 합니다.

족탕하는방법

머리를 두드려라!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집니다.

손가락 끝으로 머리를 두드리는 방법을 ‘두피 십선혈 요법’이 라고합니다. 손가락 끝의 지문부위를 이용하여 전체 두피를 골고루 두드려주면 머리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탈모치료에 도움이 됩니다.탈모가 진행된 부위 외에 옆머리와 뒷머리 목과 어깨까지 두드려주면 더욱 좋습니다. 하루 3회, 1회 5분 이상 충분히 두드립니다.



솟아오른 머리뼈를 누르고 쪼개라!

머리가 쑥쑥난다.

모발이 줄어들면 뇌를 보호하기 위해 두개골의 모양이 서서히 바 뀌게 됩니다.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두개골이 만나 부위가 조금씩 솟아오르는 것입니다. 이 부분을 손가락을 이용해 10분 정도 꾹꾹 눌러눕니다. 뼈가 들어가면 인체는 뇌를 보호하기 위해 모발을 더 빨리 자라게 하므로 탈모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엉덩이로 걸어라!

척추가 바로 서고 날씬해진다.

방바닥에 앉아 다리를 쭉 펴고 발끝을 모읍니다. 허리를 앞으로 숙여 양손으로 발끝을 잡고 골반을 사용해 한 발씩 앞으로 밀면서 엉덩이로 걷습니다. 이때 주의점은 오금이 바닥에 서 떨어지지 않게 하고 가급적 다리 전체가 바탁에 닿은 채로 이동해야 합니다.



손가락, 발가락을 지압해라!

머리가 맑아진다.

손과 발은 인체의 축소판으로 그 안에 인체의 오장육부가 다 들어 있습니다. 그 중 손가락 끝과 발가락 끝은 머리에 해당하는 부위입니다. 손가락, 발가락 끝을 강하게 지압해주면 머리가 맑아지고 두피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탈모도 좋아지게 됩니다.



손벽을 쳐라!

장을 움직인다.

소화가 안 되고 속이 더부룩할 때는 손뼉을 치면 장운동이 좋아지고 증상이 호전됩니다. 만성적인 소화불량이 있다면 하루에 3번 이상, 매회 500번 이상 치도록 합니다.



맨발로 걸어라!

비장과 신장이 튼튼해진다.

맨발로 걸으면 비장과 신장의 기능이 좋아집니다. 식후 졸린것도 비장의 기운이 떨어져서 발생하는데 맨발로 걷기를 하면 비장이 튼튼해져 피로가 사라지고 활력이 생기게 됩니다.
맨발로 운동장을 40분이상 걸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등산을 해라!

하체가 튼튼해진다.

운동 중 등산이 단연 최고입니다
좋은곳에서 하는 유산소운동이며, 경사진 길을 오르기 때문에 하체운동이 저절로 됩니다.처음에는 2~3시간 정도 코스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맨발걷기  손뼉치기  모발사진  마주잡은 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