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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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에 열내리는법

머리숱이 많아지려면 건강한 두피와 세포재생이 가장 중요합니다.

현대의 대부분의 탈모는 머리가 뜨거워져 생기는
열성탈모입니다.

1.스트레스를 줄인다. 잊어버리고 쿨해지자.

평정심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세요.

극심한 스트레스는 뇌에 과부하를 주어 머리에 열을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뜨거워진 두피는 탈모를 더욱 빠르게 진행하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더 잘하고자 하는 욕심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으며 또한 소모적인 인간관계에서 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머리를 뜨겁게 하는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므로 되도록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 그럴 수도 있지, 그래도 이만한 게 어디야~' 되도록 평정심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도록 합니다.

매일 머리감기

1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 8시간 숙면

수면을 통해 체열이 떨어지면서
몸은 세포분열과 인체의 나빠진 부분을 복구합니다.

수면이 부족한 경우 몸이 충분히 회복되지 못하여 수시로 쉽게 머리로 열이 오르기가 쉽습니다. 낮 시간에는 온갖 업무와 스트레스, 식사와 운동 등 상체로 열을 올리고 몸을 쓰는 일이 위주가 됩니다.

밤에는 수면을 통해 체열이 떨어지면서 몸은 세포 분열과 낮동안 인체에서 나빠지거나 소모된 부분을 복구하고 리모델링하는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밤에 잠을 충분히 자야 머리의 열이 떨어지고, 세포재생과 대사가 원활해집니다. 머리에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1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매일 8시간 숙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샴푸이미지

4. 가급적 육류를 줄이고, 물과 채식을 많이하자

물과 채식을 많이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머리열도 떨어집니다.

고기, 생선, 우유, 계란 등의 동물성 단백질과 고열량식을 많이 먹으면 피가 탁해지고 순환이 저해 되어 고혈압이나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며 동시에 머리 열이 많아지게 됩니다. 단백질은 가급적 콩, 현미, 견과류 등의 식물성으로 대체하고, 육류보다는 물과 채식을 많이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머리에 열도 떨어지게 됩니다.

우산소 운동하자

4. 하루 8시간 숙면하기

머리의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특히,등산과 같은 하체강화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지나친 근력운동은 피로물질이 많이 쌓이고 특히 상체부위의 근육 운동은 상체로 혈액을 몰리게 하여 머리를 더욱 뜨겁게 합니다.

머리에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등산과 같은 하체강화 유산소운동이 좋습니다. 근육운동을 꼭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하체의 비율을 늘려서 상체:하체 1:2 정도로 하도록 합니다.

5. 십선형, 반신욕, 족욕요법

술을 마시면 머리가 뜨거워 지고
담배는 두피와 같은 말초부위 혈액순환을 극도로 나쁘게합니다.

술은 몸에 붓는 휘발유와 같습니다.
술을 마시면 얼굴이 벌겋게 달아오르고 머리도 뜨거워지게 됩니다.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완전한 금주가 힘들다면 음주는 가급적 주1회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담배 역시 혈액순환에 좋지 않으며 특히 두피와 같은 말초부위 혈액순환이 극도로 나빠지게 됩니다. 머리의 열을 내리기 위해서는 가급적 금연하고 금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금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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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이해순 김기열 윤명준 김근섭
※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