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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성두피염 관리법

음주, 밤샘 기름진음식, 지루성 두피염 관리의 첫걸음이다.

현대의 대부분의 탈모는 머리가 뜨거워져 생기는
열성탈모입니다.

1.스트레스를 줄인다. 잊어버리고 쿨해지자.

지루성두피염에서 음주는
불타는 두피에 휘발유를 붓는 것과 같습니다.

술을 마시면 머리가 뜨거워지면서 두피의 유분이 증가하게 되고 지루성두피염이 있는 경우에는 두피염증이 폭발하게 됩니다. . 지루성두피염 관리를 위해서는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완전한 금주가 힘들다면 음주는 절대로 주1회를 넘지 않도록 합니다

매일 머리감기

12시 전에 잠자리에 들고 하루 8시간 숙면

잠이 부족하거나, 밤샘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머리가 더욱 뜨거워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염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수면이 부족한 경우 몸이 충분히 회복되지 못하여 수시로 쉽게 머리로 열이 오르기가 쉽습니다. 낮 동안 뜨거워진 머리는 잠을 자면서 식혀지게 되는데 잠이 부족하거나 밤샘을 많이 하는 경우에는 머리가 더욱 뜨거워지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염증이 심해지게 됩니다.

또한 치킨 맥주와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고 자는 경우에는 수면 중 몸의 회복을 방해하고 두피염증이 더욱 심해지는 요인이 됩니다. 지루성두피염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매일 8시간 숙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못자는 여자이미지

4. 가급적 육류를 줄이고, 물과 채식을 많이하자

수분보충은 물로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기름진 음식의 섭취는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키므로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특히 밤에 기름진 음식을 먹는 것은 매우 좋지 않습니다. 반면 하루 1.5-2L 정도의 물을 마시면 수분보충은 물론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루성두피염 관리를 위해서는 가급적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갖도록 합니다. 특히. 익히지 않은 양배추를 샐러드나 즙으로 드실 경우 피부 염증을 개선하는데 아주 도움이 됩니다.

우산소 운동하자

4. 왁스나 젤 사용을 줄이자.

각종 헤어제품들의 화학성분이 두피에 자극을 주고,
끈끈한 성질로 인해 오염과 먼지가 두피에 달라붙기 쉬워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킵니다.

왁스나 젤 등의 헤어제품의 사용은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키는 주요한 요인이 됩니다.

각종 헤어제품들의 화학성분이 두피에 자극을 줄 뿐만 아니라 끈끈한 성질로 인해 각종 오염과 먼지가 두피에 달라붙기 쉽고 결과적으로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사용하는 경우에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청결하게 샴푸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십선형, 반신욕, 족욕요법

반신욕이나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이 좋아져 지루성두피염의 호전을 돕습니다.

스트레스는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키는 주요한 요인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좋으나 실제로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간적접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반신욕이나 유산소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지루성두피염이 빨리 호전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신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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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이해순 김기열 윤명준 김근섭
※ 환자 상태에 따라 치료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