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도한 자위행위는 남성호르몬 증가로 탈모를 유발한다고 ㅣ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면 음란물을 보는것만으로도 남성 호르몬이 증가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O운님
발머스한의원 부산서면점 이장석 원장입니다.
이O운님, 음란물을 보는 것만으로는 남성호르몬이 증가하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정을 하느냐 안하느냐가 중요 포인트가 될 수 있는데요. 사정을 많이 하게 되면 신장을 허(虛)하게 만들게 되고 이것이 탈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정 후에 평소와 다른 피로감이 느껴지시거나,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증가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얼굴로 열이 오르거나, 무릎이나 허리가 불편하거나 하신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장이 허(虛)해진 것으로 볼 수 있으므로 자위행위의 횟수를 줄이시고, 충분한 수면과 휴식 그리고 허벅지, 하체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호르몬 검사를 해봤을 때 남성호르몬이 증가해서 머리가 빠지는 경우보다 DHT (탈모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인들로 인해 머리 빠지는 경우가 더 많고, 자위행위자체가 직접적으로 남성호르몬을 상승시키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O운님께서 탈모가 걱정되시거나, 탈모가 점점 심해진다면 내원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몸 상태를 점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진을 받아보시려면, 전화번호 1661-8501로 전화주셔서 예약을 하신 후, 이O운님이 편하신 시간대 방문해 주시면 됩니다. 오셔서 발머스 홈페이지에 온라인 상담글을 올렸다고 말씀해 주시면 이O운님 맞춤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글 또 올려주세요!
발머스한의원 부산서면점 이장석 원장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