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님 안녕하세요.
발머스한의원 분당점 신금지 원장입니다.
정수리 탈모로 고민이 많으시군요.
원래 머리숱이 적은 편이셨는데, 점점 정수리 두피가 보일 정도로 머리숱이 더 줄어들었고 모발도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졌다고 하셨어요.
일반적으로 탈모는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고 모공당 모발 개수가 줄어들면서 나타납니다.
모근이 약해지면서 정상 수명보다 짧은 수명을 가진 모발들로 바뀌면서 점점 가늘어지고,
새로 올라오는 모발이 감소하면서 즉 발모가 안 되면서
전체적으로 머리숱이 감소하고 정수리 두피가 보이게 되죠.
이렇게 만성적으로 탈모가 진행될 때 중요한 것은 발모입니다.
새로 올라오는 모발의 양이 탈락하는 모발을 따라가지 못하면 정수리 밀도 회복도 힘들어져요.
그래서 치료를 위해 내원하셨을 때 전체 가르마 밀도, 모발의 굵기, 모공당 모발 개수와 함께 살펴보는 것이 빈모공의 유무인데요,
모근이 힘을 완전히 잃어 더 이상 발모가 힘든 상태인 빈모공이 많을수록 치료가 힘들어집니다.
반대로 빈모공이 아직 많은 상태가 아니라면 치료를 통해 발모가 되고 모발 볼륨감이 개선되면서 전체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검사 후에 이*현님의 두피, 모발 상태를 봐야 더 정확히 알 수 있겠지만,
모공이 기능이 완전히 쇠퇴한 상태가 아니라면 당연히 치료하시면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습니다.
치료는 현재의 약해진 모발 상태를 만든 원인을 개선시키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위해 한약치료, 침치료, 두피치료 등이 진행됩니다.
탈모치료는 가급적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으니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검사받으러 내원해주세요.
그럼 내원하시면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