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20살에 남자이구요..대학생입니다. 유전적으로 M자형 탈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몸에 좀 열이 많은 편이고, 다른사람에 비해 땀도 더 많이 흘립니다. 그리고 주말에도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저의 아버지나 큰아버지께서 탈모이시기도 하고요..
근데 전부터 탈모에 별로 신경을 안쓰다가 얼핏 현재의 머리상태를 보니 M자형탈모가 시작되고있더라구요..
이제 좀 신경써서 진단을 좀 받아볼까하는데... 곧 제가 12월중순에 군대에 갑니다 ㅠㅠㅠㅠ
그래서 그 기간까지만이라도 어느정도 치료를 받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군대를 갔다와서 치료를 받아야할까요 ㅠㅠㅠ 21개월이라는 긴 기간을 두자니 그 사이에 더 심해질꺼 같고요...
군대에 있는 기간 동안 만이라도 진행을 많이 늦춰서 제대후 치료를 해야할지 고민이네요 ㅠㅠㅠㅠ
어떻하죠?
안녕하세요 ?
발머스 한의원 대전점 양희진 원장입니다.
20살의 이른 나이에 탈모가 진행되어 걱정이 크겠군요. 최근 탈모의 시작 연령이 낮아지는 경향도 있지만 외모가 중요시 되는 시대이다보니 더 이른 나이에, 더 진행되기 전에 탈모치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지금 글쓴 분과 비슷한 나이, 환경에 계신분도 치료를 일찍 시작하셨습니다.
그 환자분 역시 군입대가 문제인데 다른 환자분도 우선 치료를 시작하고 군대에서는 먹는 약의 복용이 어렵다 하여 입대 전에 집중적으로 치료를 받고 이후는 외용제로 군 내에서 꾸준히 관리하는 중이십니다.
우선은 남은 1,2개월이라도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이후, 저희와 함께 모발을 꾸준히 관리하는 방법을 권합니다.
왜냐면 탈모는 진행되기 전, 진행되기 시작할때가 진행된 이후보다 훨씬 치료하기 용이하고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이후 구체적 치료, 관리의 계획을 저희와 함께 수립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