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미용실 갔다가 뒷통수에 탈모가 생긴것 같다고 해서 봤는데
정말 동그랗게 땜빵이 생겼더라고요...
크기는 100원 동전보다 좀 작은 크기인것 같은데 너어어무 신경쓰이네요.
만져보니까 뭔가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 같기도 한데.....뭔가 점점 더 커지는 것 같기도 하고..ㅠㅠㅠ
스트레스 안 받으려고 최대한 노력은 하는데 자꾸 만지게 되고 그럼 또 스트레스 받고.. 하...미치겠네요ㅠㅠ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요즘 많긴 했는데 그거 때문인지 아니면 그 전부터 머리가 빠져 있었는지는 모르겠어요.
참고로 가족 중에 아버지만 탈모인데 유전도 영향을 받을 수 있나요?
여자라 탈모는 생각도 안 해봤는데..여기서 더 커지면 안돼요 진짜..
정확히 언제 빠진지도 모르는데 스트레스 안 받으면 다시 머리 자라나요?
아니면 크기가 지금보다 더 커질 수도 있나요?
어떻게 치료하는지 치료 방법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성님
발머스한의원 울산점 배채윤 원장입니다.
후두부에 원형탈모반이 1개 생긴 것을 발견하셨나 봅니다. 처음 발견하고 많이 놀라고 걱정이 되셨겠습니다.
원형탈모반이 1개 생기는 경우를 단발성 원형탈모라고 합니다.
처음 원형탈모가 작게 한 곳에 생기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발생부위가 헤어라인 경계부위라면 좀더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형탈모는 정말 특이한 경우가 아니라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단발성(1개)인 경우는 보통 6개월, 다발성인경우는 1년정도 치료합니다.
지금부터 꼭 하셔야 할 것은 식사를 철저히 관리하는 겁니다.
술,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은 무조건 피하세요. 내가 먹으면 소화안되는 음식도 피하세요.(꼭 지키세요)
운동은 하루 10분도 괜찮으니까 매일하세요.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진행속도가 빠르고 변동성이 큰 질환입니다. 스트레스가 과도했거나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현재 내 몸이 과한 면역반응을 보이는 상태라는 거죠.
그렇기 때문에 단발성이든 다발성이든 치료를 받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발생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제가 진단한 내용이 1~2주정도 지나면 다른 양상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처음 원형탈모가 1개 생겼을 때 저절로 낫겠지라는 생각에 그냥 두다가 낫지 않거나 더 심해져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형탈모는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빨리 낫고 향후 재발을 막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검사와 진료 후에 보다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니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 1시간~ 1시간 반 정도의 상담 시간이 필요하니 편하신 시간에 미리 예약(1661-8501)을 하고 내원하시면 보다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