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트레스성 탈모에 대해 문의주신 것에 대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나이가 혹시 탈모의 원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그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노화도 탈모의 한 원인이긴 하나 현재 30대 중반의 나이에
탈모의 직접적인 개시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보기는 어려울듯 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토대로 보면 갑자기 탈모량이 많아졌는데 최근 스트레스를 겪었고
평소 수면습관이 안좋다는 점에서 스트레스와 수면부족으로 인한 휴지기 탈모의 양상으로 보입니다.
휴지기 탈모는 강한 스트레스나 과로, 급격한 환경 변화 등으로 인해
생장기 모발이 한꺼번에 휴지기로 이행하면서 머리카락이 급격히 많이 탈락하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휴지기 탈모는 스트레스 요인이 해소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자연 호전되기도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 호르몬의 불균형 정도에 따라 회복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탈모 유전자 혹은 다른 탈모의 소인이 있다면
급격히 탈모가 진행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쉬면 나아지겠지'라고 단순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병원을 찾아
현재 두피와 모발 상태 및 탈모 유형과 진행정도 등을 점검받고 필요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한의원에서의 치료기간을 말씀드리자면 다른 단순 휴지기 탈모인 경우 3개월 정도, 기타 환자분의 건강상태나
다른 결합된 탈모요인에 따라 안정적인 회복을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의 기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진찰 후에 말씀드릴 수 있을듯 하니 직접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